본문 바로가기
Health & Life

살 빠지는 체질에 대하여

by 미니 minnie 2024. 1. 29.

살 빠지는 체질의 정의와 특징

 살 빠지는 체질 즉 마른 체질이란, 같은 양을 먹어도 기초 대사에 의한 칼로리의 소비가 많기 때문에, 뚱뚱하기 어렵고 마르기 쉬운 체질입니다. 마른 체질이 되기 위해서는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육량이 많으면 기초 대사가 오르고 소비 칼로리도 늘어나기 때문에 뚱뚱하기 어려운 체질을 만듭니다. 또, 운동 부족이나 냉증은 기초 대사를 저하시켜 버리기 때문에, 적당한 운동이나 욕조에 잠기는 것도 마른 체질 만들기에 효과적입니다. 식사면에서는 단백질을 의식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근육의 재료가 되어 근육량을 늘리는 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식사의 양은 낮 > 아침 > 밤 순으로 섭취하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활동량이 적고 소화기관의 작용도 둔해지고 있는 밤에는 식사의 양을 줄이자. 스트레스는 자율 신경의 균형을 어지럽히고 혈행 불량이나 냉증에 연결되어 버리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도 마른 체질 만들기에 중요합니다.

 

 

살 빠지는 체질, 마른 체질을 만드는 방법

 마른 체질이 되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았습니다만, 구체적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 것입니까.
아래에서 살펴 보겠습니다.

 

살 빠지는 체질, 마른 체질이 되는 운동

 살 빠지는 체질, 마른 체질이 되기 위한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 트레이닝의 양쪽 모두를 실시하는 것이 좋다고 많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지방 연소 효과가 높고, 근력 트레이닝은 기초 대사를 올리기 때문에, 더 마른 체질이 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주 2회 이상, 1회 30분 이상 운동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이른 아침 걷기와 스트레칭도 지방 연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근력 트레이닝을 하는 경우는, 하반신의 큰 근육을 단련하는 것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하반신의 근육량이 많을수록 기초 대사가 오르고, 마른 체질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부드러운 몸인 것도 마른 체질 만들기에 중요합니다. 매일 스트레칭으로 몸을 부드럽게함으로써 혈액 순환 불량과 대사 저하를 방지합니다.

 

살 빠지는 체질, 마른 체질이 되는 식사

 마른 체질이 되기 위해서는 식사의 내용이 중요합니다. 단백질을 많이 포함하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마른 체질에의 지름길입니다. 단백질은 지방보다 무거워서 근육량을 줄이지 않고 다이어트 할 수 있습니다. 연어, 쇠고기, 계란, 목화 두부 등이 단백질을 많이 포함하므로 의식적으로 먹도록합시다. 또한 식사 순서도 중요합니다. 특히 해초를 먼저 섭취하면 탄수화물, 지질, 염분의 흡수가 느려집니다.

 

살 빠지는 체질, 마른 체질이 되는 수면

 마른 체질이 되려면 수면 중에 성장 호르몬을 분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품질의 수면에서 얻은 마른 호르몬은 마른 체질로 이어집니다. 개인차는 있습니다만, 대략 7시간을 기준 수면 시간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입니다. 또, 취침 전의 운동이나 스마트폰, PC, TV의 사용은 삼가합시다. 블루 라이트는 멜라토닌을 줄이는 힘이 강하며 특히주의가 필요합니다. 수면 부족은 식욕을 증가시키는 그렐린이 증가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이 감소하기 때문에 살이 찌기 쉬워집니다. 렙틴의 혈중 농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적당한 수면 시간과 질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른 체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습관이 있습니다.

 식사의 균형을 생각 적당한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 질 좋은 수면, 스트레스 감소, 수분 보급, 이러한 습관을 도입하면 건강하고 마른 체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을 무리가 없는 범위에서 되도록 매일 계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살 빠지는 체질, 마른 체질에 관한 주의점

 살 빠지는 체질, 마른 체질이 될 때의 주의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몸이 식으면 붓기나 셀룰라이트가 생기게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른 체질을 만들기 위해서는 식사 횟수, 균형, 순서, 유산소 운동 + 근육 트레이닝, 질 좋은 수면이 중요합니다. 식사 중이나 수분 보급에 주스를 마시거나 불필요한 칼로리를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도 마른 체질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점에 주의해 무리가 없는 범위에서 살 빠지는 체질, 마른 체질을 목표로 합시다.

 

살 빠지는 체질, 마른 체질과 유전의 관계

 살 빠지는 체질, 마른 체질과 유전에는 관계가 있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만, 마른 체질은 유전만으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비만 관련 유전자는 수십 종류도 존재하고, 주로 기초 대사량을 좌우하고 같은 운동량과 식사량에서도 다이어트 효과에 차이가 나옵니다. 또한 뚱뚱한 체질도 유전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뚱뚱한 "유전자"는 존재하지만, 생활 습관에 따라 누구나 살이 찔 위험은 있습니다. 실제로는 많아도 200kcal분의 기초대사의 차이 밖에 없고, 체질차이에는 다른 이유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먹지 않는 것으로 칼로리 영양 부족에 빠진 경우도 몸이 마른 어려워집니다.